플래티마시리즈 2009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플래티마시리즈 2009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국내 배선기구업계 최초 2009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 디자인경쟁력 강화
당사가 지난해 개발/출시한 ‘플래티마시리 즈’가 지난해 12월 독일 IFDH(Industrial Forum Design Hannover)에서 주관했던 유럽 최고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상을 수상하여 Panasonic제품의 디자인 우수성 을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3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써, 독일의 Red Dot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최 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입니다.
‘iF디자인어워드’는 매년 1회 15개 산업 부문별로 수상작을 선정하는데 특히, 수상작 선정시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재의 적합성과 혁신성, 사용편리성, 환경친화성, 브랜드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iF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은 곧 세계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는 것으로 인정받아 그 가치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09’에는 39개국 총 2,100여 개의 작품 및 제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합을 벌였습니다.
이번 수상작으로 선정된 당사의 ‘플래티마시리즈’는 일본 파나소닉본사 디자인팀의 디자이너인 Mr. Katsumi Kikuchi, Mr. Ichiro Shibamura 두 사람에 의해 한국의 고급주거환경에 적합하도록, 모던(Modern)/럭셔리(luxury)를 주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메인스위치로써 파나소닉의 세계적인 메카니즘이 반영된 푸쉬 온/오프 타입의 몸체가 사용되었으며( switch structure with push-on/off handling), 세련되며 모던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헤어라인(hair line) 표면 가공된 알루미늄플레이트(Aluminum plate)와 매트질감의 블랙도장 (matt black finish)의 조합으로, 국내업계 최초 최고급 배선기구 라인업을 갖추는 성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파나소닉전공신동아(주)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나은 디자인의 제품을 여러분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