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전공신동아,컬러 멀티탭 출시[전기신문]
파나소닉전공신동아,컬러 멀티탭 출시
파나소닉전공신동아(대표 배홍기) 고급형 컬러 멀티탭을 선보인다.
최근 파나소닉전공신동아에 따르면 특수 펄 코팅처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컬러 멀티탭을 내달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2~3배 이상 가격이 비싸지만 안전성과 미적 감각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검정과 빨강색 2종류로 출시되는 컬러 멀티탭은 과부하차단기가 내장돼 있어 전원 코드를 뽑을 필요 없이 전원 전체를 켜고 끌 수 있도록 했으며, 2극 스위치를 적용해 안전성은 물론 불필요한 전력소실을 방지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개별스위치는 2만회의 테스트를 거쳐 불량률을 대폭 줄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 난연 내열성이 우수한 PC수지 사용으로 KS규격을 만족하며,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플러그 삽입홀에 안전개폐날개가 내장돼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이밖에 제품 개발 과정에서 환경친화적 제품양상을 위해 RoHs(유해물질 제한지침)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파나소닉전공신동아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저가 중국산 멀티탭이 대량 유통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급화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자 컬러 멀티탭을 출시하게 됐다”며 “오디오나 홈시어터 등과 조화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색을 내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보하기 위해 플러그 측면에 홈을 내 적은 힘으로도 쉽게 꼽히고 빠지게 설명한 것은 물론 플러그 삽입면을 20도 가량 기우려 플러그 탈부탁이 쉽게 했다”고 덧붙였다.